강진군, 고향사랑기부 동참 물결 이어져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 고향사랑기부 동참 물결 이어져

강진-보성 농협 상호 고향사랑기부, 김진성 청해푸드랑 대표 기탁

강진군, 고향사랑기부 동참 물결 이어져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강진농협 강진군지부 및 보성 벌교농협, 회천농협, 보성군지부 임직원들이 지난 28일 강진군청을 찾아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원을 상호 지역에 기부했다. 또한 이날 김진성 청해푸드랑 대표의 고향사랑기부금 150만원 기탁이 이어져 감동을 자아냈다.

강진군청에서 진행된 상호기부식에는 강진원 강진군수, 장영조 강진군지부 지부장, 진성국 강진농협 조합장, 박정학 보성군지부 지부장, 손영모 벌교농협 조합장, 정각상 회천농협 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김진성 청해푸드랑 대표의 고향사랑기부 기탁식이 차례로 진행됐다.

이번 상호 교차기부는 강진-보성 두 지역의 우의를 다지고 고향사랑기부 문화 확산에 협력을 위해 강진농협, 벌교농협, 회천농협 및 농협군지부 임직원의 뜻을 모아 각 1,000만원의 기부액이 마련됐다.

진성국 강진농협 조합장은 “이번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로 강진-보성 간 협력과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영모 벌교농협 조합장은 “기부자와 주민이 행복한 고향사랑기부제가 앞으로도 발전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정각상 회천농협 조합장은 “강진과 보성이 동반자로서 함께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군, 고향사랑기부 동참 물결 이어져(청해푸드랑)

김진성 청해푸드랑 대표는 “평소 강진에 가져온 애정을 좋은 기회로 표현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회를 나타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자발적인 고향사랑기부로 강진을 사랑해주신 강진, 보성 농협 관계자 및 김진성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며, “기금사업으로 살기 좋은 강진을 만들고, 품질 좋은 답례품으로 기부자께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금의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이 제공된다. 답례품은 한우, 쌀, 파프리카, 전복 등 강진 대표 농수축산물과 푸소 체험권, 강진사랑상품권 등 다채로운 품목들이 마련돼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