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제주시민 원탁토론회 개최
검색 입력폼
 
제주시

제주시, 제주시민 원탁토론회 개최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돌봄·주거·환경 등 5대 의제 논의

제주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완근, 이용탁)는 8월 19일(화) 아스타호텔에서 제주시민 원탁토론회 ‘생각을 열다, 지역을 잇다’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지역의 이슈와 문제를 진단하고 효과적인 정책과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시민과 사회보장 관련 종사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6월 진행한 ‘지역주민 설문조사’ 결과 제주시가 우선 추진해야 할 사회보장 정책 분야를 바탕으로 5개 주제를 선정해 진행됐다.

▲아동돌봄(일․가정 양립 제도 정착), ▲성인돌봄(1인 가구 지원), ▲주거(세대별․상황별 주거 형태의 다양화), ▲교육․문화․여가(평생교육 및 문화․여가 프로그램 다양화), ▲환경(실천 가능한 환경 보호) 등 주제별 퍼실리테이터가 참여자들과 함께 지역사회 문제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논의된 다양한 의견들은 향후 전문가 검토 과정을 거친 후 정책 제안서로 만들어져 정책 공모전 등에 제출될 예정이다.

제주시 한명미 주민복지과장은 “이번 원탁토론회에서 제안된 시민들의 의견이 향후 정책 추진의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