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진군 병영면, 행복한 우리집, 가전제품 교체사업 진행 |
이번 사업은 병영면 복지기동대와 함께 대상자 발굴부터 현장 점검, 가전제품 설치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하며 지역 공동체가 힘을 모아 이웃의 일상을 개선한 뜻깊은 사례로 평가된다.
지원 대상 가정은 각기 다른 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오랫동안 TV 없이 생활해 오던 어르신 댁에는 TV가 놓이며 오랜만에 웃음과 활기가 더해졌다. 또 다른 가정은 세탁기가 고장 나 손빨래로 힘든 생활을 이어왔으나, 세탁기 지원으로 일상의 불편이 크게 줄었다. 마지막으로 허리 통증으로 고생하던 어르신 댁에는 전기 흙침대가 마련돼 이제는 맨바닥이 아닌 편안한 잠자리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됐다.
병영면복지기동대는 앞서 올 여름 폭염기에 저소득 취약계층 3가구를 대상으로 에어컨 지원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이처럼 복지기동대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힘을 모아 생활밀착형 복지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어려운 이웃들의 주거환경과 생활여건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양은희 공동위원장은 “이번 사업은 물품 전달에 그치지 않고, 이웃과 함께 생활 속 어려움을 직접 확인하고 해결한 뜻깊은 활동이다”며 “앞으로도 병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기동대가 함께 발로 뛰며, 주민들이 서로 돕는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