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랑 자원봉사자, 제16회 사회복지 자원봉사 명예의 전당 등재
검색 입력폼
 
사회

이경랑 자원봉사자, 제16회 사회복지 자원봉사 명예의 전당 등재

이경랑 자원봉사자, 제16회 사회복지 자원봉사 명예의 전당 등재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고승화)는 ‘제16회 사회복지 자원봉사 명예의 전당’등재자로 이경랑 자원봉사자(만 71세)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경랑 자원봉사자는 2003년부터 22년간 재가 장애인 식생활 및 외부활동 지원, 노인요양시설 및 의료기관 봉사활동 등 총 761회, 총 2,727시간(VMS 실적 기준) 동안 지역사회 돌봄 복지 향상을 위해 헌신해왔다.

또한, 간병 전문교육 및 실습을 이수한 회원 확충을 통해 봉사회를 체계적으로 조직·운영하여 재가 장애인, 독거노인 등에게 안정적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복지관 및 지역사회 내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2025년 9월 18일(목) 11:00, 메종글래드제주에서 진행하는‘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서 등재자로 선정된 이경랑 자원봉사자에게 등재 기념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사회복지 자원봉사 명예의 전당’은 제주지역 사회복지발전에 기여한 자원봉사자에 대한 명예와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제주도 최초로 지난 2010년부터 시행해왔으며, 등재자의 영예로운 이름을 명예의 전당에 기록하고 있다.

역대 명예의 전당 등재자는 제주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www.jejubokji.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