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걷고!쓰고! 워크온 건강수기 공모전 성료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 걷고!쓰고! 워크온 건강수기 공모전 성료

일상 속 건강관리 경험으로 감동적인 삶의 이야기가 빛났다

강진군, 걷고!쓰고! 워크온 건강수기 공모전 성료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강진군이 주최한 「걷go! 쓰go! 워크온 건강수기 공모전」이 지난달 11일부터 9월 12일까지 진행된 가운데 총 32편의 작품이 접수돼 최종 9편의 수장작을 선정하며 성공적으로 종료됐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 속 건강관리 경험과 감동적인 이야기를 공유함으로써 지역사회 건강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20대부터 80대까지 전 연령층의 참여로 의미를 더했다.

심사위원단은 “응모작 대부분이 글의 완성도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개인의 건강 회복 과정, 가족과의 관계 개선, 걷기를 통한 심신의 치유 등 진정성 있는 주제로 감동을 전했다”고 평가했다. “특히, 암 투병 극복기, 매일 아침 산책으로 얻은 삶의 활력, 가족과 함께하는 걷기 활동으로 강화된 유대감 등 다양한 사례가 눈길을 끌었다”고 덧붙였다.

수장작은 강진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은 향후 건강홍보 리플릿 제작 등 지역사회 건강교육 프로그램 자료로 활용되어 군민의 건강 의식 제고에 기여할 계획이다.

강진원 군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건강은 개인의 노력뿐 아니라 이웃과의 경험 공유를 통해 더욱 풍성해진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걷기와 같은 생활 속 건강 활동을 장려하고 군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정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팀(430-526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