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검색 입력폼
 
교육

영광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영광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 특수교육지원센터가 2025년 1월 20일부터 1월 24일까지 총 4일간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사회 적응 능력 향상과 직업 기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다양한 활동들로 구성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주요 활동으로는 미니 칼림바 만들고 연주하기, 초코칩 쿠키 만들기, 백드롭페인팅으로 아크릴 캔버스 작품 제작, 가족과 함께 향수와 룸스프레이 만들기로 가족 간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였다. 특히 마지막 날 진행된 가족 체험 활동은 학부모와 학생들이 협력하며 유대감을 강 화하고 긍정적인 가족 문화를 형성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고광진 교육장은 백드롭페인팅 체험에 함께 참여하여 “미술 작품을 통해 자신을 마음껏 표현하는 학생들의 모습에서 성장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며 학생들에게 지지와 격려의 말을 건넸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가 새로운 것을 배우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 감사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 학생은 “칼림바를 연주해보니 음악이 재미있었다”며, “다음에도 참여하고 싶다”는 기대감을 드러냈다.

영광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계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이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는 교육공동체를 실현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