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교육지원청, ‘토닥토닥학습지원단’ 기초학력 역량강화 연수 실시 |
‘토닥토닥학습지원단’은 기초학력 보장과 학습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2021년도부터 지자체 예산 지원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까지는 ‘학습회복코칭단’으로 활동했다.
이 지원단은 기초학력 보충이 필요한 초·중 학습지원대상학생을 대상으로 방과후에 학교로 찾아가서 문해력과 수해력 중심의 학습 지도를 할 뿐만 아니라 심리·정서 상담 등 다각적인 면에서 학생의 학습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느린 학습자에 대한 이해, 학습동기를 자극하는 진로 코칭, 그림책을 활용한 문해력 지도, 보드 게임을 활용한 수해력 지도를 주제로 이루어졌으며, 학습자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다양한 학습 방법에 대한 접근을 통해 학생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마련되었다.
토닥토닥학습지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강사 김○○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습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졌으며, 앞으로 그림책, 보드게임 등 다양한 학습 지도 방법을 활용해 보아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순천교육지원청 허동균 교육장은 “토닥토닥학습지원단을 여러 해 운영하고 있는데 학교 현장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토닥토닥학습지원단의 이름처럼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학력 향상과 자아존중감을 위해 ‘토닥토닥’ 따뜻한 마음으로 격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