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양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 및 전담기구 운영 책임교사 역량강화 연수 개최 |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사안처리 역량강화를 통해 학교폭력 전담기구 운영의 내실을 다지고, 관계회복적 관점에서 학교폭력 사안처리 업무 지원체계의 안정화를 통해 학교 교육력을 회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오전에는 변성숙 변호사를 초빙하여 ▲ 학생맞춤통합지원법 개정 및 시행 ▲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제 운영 ▲ 학교폭력 사안처리 절차의 이해와 학교폭력전담기구의 효율적 운영 ▲ 학교장 자체해결제에 대한 연수를 진행하였다.
오후에는 ▲ 관계회복적 사안처리 운영 안내 ▲ 아동학대, 성폭력 예방 교육 및 업무처리 절차 안내를 진행하였다. 특히, 관계회복적 관점에서의 사안처리 연수를 통해 책임교사가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피해 학생과 가해 학생 간의 관계를 회복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학생들 간의 건강한 관계 형성을 돕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김여선 교육장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책임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폭력 전담기구 운영을 내실화하여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생들간의 관계회복을 통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나가자”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