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 및 전담기구 운영 책임교사 역량강화 연수 개최
검색 입력폼
 
교육

광양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 및 전담기구 운영 책임교사 역량강화 연수 개최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한 책임교사 전문성 강화

광양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 및 전담기구 운영 책임교사 역량강화 연수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여선)은 2월 21일(목) 광양 락희호텔에서 관내 초·중·고·특수·각종학교의 학교폭력 책임교사 55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및 전담기구 운영을 위한 책임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사안처리 역량강화를 통해 학교폭력 전담기구 운영의 내실을 다지고, 관계회복적 관점에서 학교폭력 사안처리 업무 지원체계의 안정화를 통해 학교 교육력을 회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오전에는 변성숙 변호사를 초빙하여 ▲ 학생맞춤통합지원법 개정 및 시행 ▲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제 운영 ▲ 학교폭력 사안처리 절차의 이해와 학교폭력전담기구의 효율적 운영 ▲ 학교장 자체해결제에 대한 연수를 진행하였다.

오후에는 ▲ 관계회복적 사안처리 운영 안내 ▲ 아동학대, 성폭력 예방 교육 및 업무처리 절차 안내를 진행하였다. 특히, 관계회복적 관점에서의 사안처리 연수를 통해 책임교사가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피해 학생과 가해 학생 간의 관계를 회복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학생들 간의 건강한 관계 형성을 돕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김여선 교육장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책임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폭력 전담기구 운영을 내실화하여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생들간의 관계회복을 통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나가자”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