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전남지방병무청, 다함께 같이, 가치 있는 ‘병역이야기 공모전’ 개최 |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이한 「병역이야기」 공모전은 ‘병역’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3월 27일부터 6월 26일까지이며, ‘공모전 누리집’ (www.mma9090.kr)을 통해서 참여할 수 있다. 주제는 병역이행 경험담, 병역이행 응원, 병역이행 모범사례 및 제도 소개 등 병역 전반에서 자유롭게 선택하면 된다.
공모전은 영상과 웹툰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며, 올해부터 인공지능(AI)활용 작품의 경우 별도 표시하여 접수받을 예정이다.
영상분야는 장르에 제한이 없고 15초 이상 3분 이내로 제작해야 한다. 웹툰 분야는 줄거리가 있는 만화 형태를 8컷 이상 제출해야 한다. 심사를 통해 우수작 총 35편(영상 18편, 웹툰 17편)을 선정해 상장과 함께 최대 3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1차 심사는 국민참여 온라인 투표 평가(20%)로 병무청 누리소통망(SNS)에서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2차 심사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평가(80%)이며,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결정된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병역이행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기대하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