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2025 고등학생 공학아카데미 운영 |
이번 공학아카데미는‘공학을 체험하고 나의 미래를 설계하다’라는 주제로 제주대학교 공과대학(학장 김상재)이 후원하고 도내 일반고등학교 학생들이 대학 수준의 공학 탐구 활동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진로 탐색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건축가 직업과 탐색적 작업 체험, 드론의 원리 이해 및 실험 비행, 원자력 발전과 방사선에 대한 올바른 이해, 전자제어기기를 활용한 블루투스 기기 제작, 인공지능 대화모델을 활용한 컴퓨터 프로그래밍, 자율주행 자동차 만들기, 인공지능 및 사물인터넷 기술 기초 코딩, 태양광 및 풍력 기반 친환경 주택 설계, 축전기(콘덴서)를 활용한 전기 자동차 만들기 등 9개 공학 주제로 심화 탐구가 진행된다.
특히 인공지능과 사물 인터넷기술 등 첨단 분야가 포함되어 있어 학생들은 최신 기술을 직접 체험하며 미래 산업 구조와 진로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미래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관계자는“고등학생 공학아카데미는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뜻깊은 프로그램”이라며“미래의 공학도를 꿈꾸는 학생들이 공과대학 교수진과 선배들과 함께 실제 연구를 체험하며 자신감을 키우고 진로에 대한 동기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