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주교육지원청, 의(義)+온(溫) 교육을 위한 학생 맞춤형 성장지원 프로그램 운영 |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신체 활동을 접목한 체험 중심 교육활동으로 구성되어 참가 학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번 프로그램은 나주교육지원청이 추진하고 있는 의(義)와 온(溫) 정신을 반영하여 배움과 체험의 균형 속에서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성장을 도모하는 방향으로 기획되었다. 오전에는 진로 탐색과 직업체험활동을 오후에는 신체 활동을 통한 협동 놀이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키즈라라에서는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고 일과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소방관, 요리사, 과학자, 방송인, 디자이너등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실감나는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되돌아보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오후에는 신체활동을 기반으로 한 협동 놀이와 집단 활동이 진행되어 학생들은 에너지를 발산하고 또래 친구들과의 관계를 돈독히 하는 시간을 가졌다. 트램플린, 장애물 경기, 팀 빌딩 프로그램등 역동적인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사회성 및 자기조절 능력을 자연스럽게 키워나갔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김○준 학생은 “오늘처럼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고 또 내가 어떤 직업에 관심이 있는지도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학생 맞춤형 성장지원 사업의 내실화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며 지역 특성과 학생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중 추진하고, 학생들이 즐겁게 배우고 의미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