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검색 입력폼
 
경제

여수광양항만공사,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SG 경영 성과 한눈에, ESG 경영 강화와 투명한 정보공시로 지속가능한 항만 구현

여수광양항만공사,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여수광양항만공사(YGPA, 사장 직무대행 황학범)는 지난해 ESG경영 성과를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2020년 첫 발간 이후 5년 연속으로 이어온 보고서로, 공사의 ESG경영 성과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이해관계자와 국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보고서에는 공사의 지난 1년간 주요 활동과 성과가 종합적으로 담았으며, △환경과 공존하는 YGPA △상생과 협력으로 성장하는 YGPA △책임과 신뢰로 도약하는 YGPA 등 공사의 ESG경영 전략방향에 기반한 구체적 사례가 함께 제시됐다. 또한 국제 가이드라인(GRI Standards, TCFD 등)을 기반으로 작성해 신뢰성과 비교 가능성을 높였다.

환경(E) 분야에서는 탄소배출권 확보와 에너지 자립 항만 운영, 사회(S) 분야에서는 무결점 항만 안전·재난관리와 지역 중심 포용복지 사회공헌 활동, 지배구조(G) 분야에서는 이사회 중심의 투명경영 체계 강화 등 기관 전반의 책임경영 활동을 체계적으로 담았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공식 홈페이지와 전자책(e-book)을 통해 누구나 쉽게 보고서를 열람할 수 있게 했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ESG경영 성과와 비전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항만의 미래 가치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황학범 사장 직무대행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은 단순한 성과 공개를 넘어, 여수광양항의 미래 가치와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공사의 의지를 담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ESG경영을 한층 강화해 국민과 지역사회가 신뢰하는 항만공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