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초등학교, 2025여름방학 집중 음악캠프 실시
검색 입력폼
 
교육

장흥초등학교, 2025여름방학 집중 음악캠프 실시

뜨거운 여름, 음악으로 하나 된 장흥초 윈드오케스트라!

장흥초등학교, 2025여름방학 집중 음악캠프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장흥초등학교 윈드오케스트라는 지난 8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교내 관악실 일원에서 '2025 여름방학 집중 음악캠프'를 성공적으로 실시했습니다.

이번 캠프는 전체 단원 30명 중 25명 이상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매우 높은 참여율을 보여 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은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파트별 연습과 전체 합주를 오가며 실력을 집중적으로 연마했습니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는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OST, 거슈윈의 '랩소디 인 블루', 그리고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 메들리' 등 클래식부터 영화음악, 최신 팝송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곡을 윈드오케스트라 버전으로 편곡하여 연습했습니다. 학생들은 익숙하고 흥겨운 멜로디를 직접 연주하며 음악적 성취감과 즐거움을 만끽했습니다.

이번 집중 훈련은 2학기에 예정된 '등교 음악회'와 '장흥군 합동 공연' 등 다양한 무대에서 더욱 완성도 높은 연주를 선보이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학생들은 무더위도 잊은 채 서로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해 음악적 기량뿐만 아니라 협동심과 공동체 의식도 함께 길렀습니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여름방학에 친구들과 함께 좋아하는 곡을 마음껏 연주할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다"며 "열심히 연습해서 2학기 공연 때 관객들에게 멋진 연주를 들려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장흥초등학교 윈드오케스트라는 이번 여름 캠프를 통해 다진 탄탄한 실력과 팀워크를 바탕으로, 2학기에도 지역 사회에 희망과 감동을 전하는 아름다운 선율을 계속해서 들려줄 예정입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