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맞춤형 취업지원 활동 전개 |
이번 페스티벌은 전북지역의 구인난 해소와 구직자들의 취업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한 박람회로 광주제대군인센터는 제대군인 전용 부스를 마련해 제대군인의 특성과 경력을 반영한 취업상담, 취업 연계, 이력서 코칭 등을 집중적으로 진행했다.
특히, 다산기공 등 국방분야 경력을 활용할 수 있는 기업 및 지역 우수기업 채용정보 제공을 통해 제대군인의 눈높이에 맞춘 실질적인 일자리 지원을 실시하였다. 또한 현장에서 참여기업 인사담당자와 제대군인 간 네트워킹을 지원해 즉시 면접과 채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왔다.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제대군인이 보유한 전문성과 경험을 민간 일자리로 이어주는 중요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 연계 프로그램과 맞춤형 지원을 통해 제대군인의 안정적인 사회복귀와 지역사회 기여를 돕겠다”고 말했다.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는 제대군인과 기업 모두가 윈윈(win-win)되는 상생의 가치실현을 목표로 다양한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제대군인 채용에 관심있는 광주·전남·전북의 기업 및 기관은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체계적인 안내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