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어린이집, 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 아이 Love 나눔’캠페인 동참
검색 입력폼
 
사회

지혜어린이집, 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 아이 Love 나눔’캠페인 동참

지혜어린이집, 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 아이 Love 나눔’캠페인 동참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지혜어린이집(원장 고지민)은 14일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고승화)가 운영하는 ‘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에 식품과 생활용품 등 100만 원 상당의 물품 170여 개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지난해 5월 가정의 달과 10월 식량의 날 및 빈곤퇴치의 날을 맞아 제주특별자치도 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오숙희)와 제주시 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인춘)가 공동으로 진행했던 기부 캠페인의 의미를 이어가기 위해 지혜어린이집에서 자체적으로 기획·실시한 것이다.

기부 캠페인은 결식 위기에 놓인 지역 주민들의 생활 여건을 개선하고자 2023년부터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로 시작됐다. 특히, 지난해에는 5월에 진행된 ‘아이 Love 나눔’ 캠페인을 통해 식품 및 생활용품을 모았으며, 10월에는 라면과 쌀을 기부받는 ‘함께라면’ 캠페인을 통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총 43개 어린이집의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화장지, 주방세제, 치약 등 생활용품과 라면, 통조림, 식용유 등 식품 9,000여 개(1,900만 원 상당)가 모였다. 기부된 물품은 ‘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를 통해 제주시 내 취약계층 1,700여 가구에 전달됐다.

캠페인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기부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 캠페인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확산되어 어린이뿐 아니라 많은 이들이 나눔의 즐거움을 느끼고, 끼니 걱정을 하는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는 지역사회의 결식 문제 해결을 목적으로 운영 중인 기관으로, 올해로 개소 16주년을 맞았다. 기업, 단체, 개인 등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제주시 내 저소득 주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