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개발공사, 제6회 제주삼다수 Happy+복지공모사업 사업계획고도화 워크숍 개최 |
이번 워크숍은 ‘제6회 Happy+ 복지공모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지역의 다양한 복지 문제를 도출하고, 공모사업 의제를 심화하여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계획으로 구체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워크숍은 참여자 중심의 사업 설계를 위해 이해관계자 맵핑 실습 등 디자인씽킹 기법을 적용하여 지역사회의 복지 의제를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두고 2일간 진행하였으며, 지역사회 자원 연계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활동을 통해 사업계획을 고도화하고 발전적인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전문가 강연을 통해 성공적인 공모사업 운영 전략을 공유하고, 실제 사례를 분석하며 실질적인 노하우를 제공했다.
제주개발공사는 ‘제6회 제주삼다수 Happy+ 복지공모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제6회 Happy+ 복지공모사업 설명회 ‘Happy+ 브라운 백 미팅’ ▲‘Happy+ 제주복지 Level-up 워크숍’을 운영하며 제주도 내 사회문제의 현안 도출부터 해결을 위한 사업계획 제출까지의 전 과정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오는 18일에는 최근 2년간 Happy+ 공모사업에 참여하지 않은 기관을 대상으로 “Happy+RE Boot lab워크숍”을 진행하며, 전문 심화 멘토링을 지원하여 사업계획의 완성도를 높이고 지원사업 공모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선정된 기관을 대상으로 맞춤형 현장 방문 멘토링과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며, 성과 공유회와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통해 기관 간 협력과 지속 가능한 발전 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