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지난 23일(수),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지부장 강성규)는 제 7대 아동 ․ 청소년 의회 굿모션(Good Motion)’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발대식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
이번 발대식에는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 강성규 지부장, 황세은 팀장, 굿모션(Good Motion) 퍼실리테이터 6명, 화순군청 구복규 군수, 서봉섭 가족정책실장, 최하라 아동친화팀장, 화순군 아동 ․ 청소년 의회 의원 25명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굿네이버스 ‘화순군 아동 ․ 청소년 의회 굿모션(Good Motion)’은 아동과 청소년의 목소리를 군에서 추진하는 정책이나 사업 결정 과정에 직접 반영하여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민주적인 의사 표현을 실현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 추진하는 조직이다.
올해 주요 활동으로는 아동권리와 참여권의 이해, 아동권리 보장을 위한 활동 탐색 및 주제선정, 아동권리실태조사, 화순군 내 아동 ․ 청소년들의 실질적인 변화를 위한 정책을 제언할 예정이다.
이날 의장으로 선출된 화순고등학교 1학년 김도영 의원은 “제7대 아동청소년 의원들이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에 대하여 맘껏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동료 의원들을 지지하며 함께 힘을 보태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성규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장은 “화순군 내 권리 주체인 아동 ․ 청소년이 자신들의 권리를 인식하고 지역사회의 변화에 목소리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활동이 되리라 기대된다.”라며, “화순군 아동.청소년 의회가 화순군 아동들을 대표하여 아동 권리를 위한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언제나 적극적으로 협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오늘 이 자리에 모인 아동 ․ 청소년 의원들은 우리 사회 미래를 이끌어 갈 주역이라며, 항상 아동청소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미래세대가 항상 행복하고, 꿈을 펼쳐 나갈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화순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는 학대, 빈곤 및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과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복지전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학대피해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동학대예방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