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과 함께 놀자! 서귀포시 고향사랑기부제
검색 입력폼
 
시사칼럼

반려견과 함께 놀자! 서귀포시 고향사랑기부제

서귀포시 대정읍 주무관 김미경

서귀포시 대정읍 주무관 김미경
[정보신문] 고향사랑기부제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외의 지방자치단체에 기부를 통해 지역 발전을 돕는 제도이다. 2023년부터 시행된 이 제도는 지방자치단체의 재정 자립을 지원하고, 기부자가 고향이나 특정 지역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제도이다.

최근 서귀포시에서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행복한 제주여행 – 댕댕이 힐링 쉼팡’이라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들에게 제주도 내에서 반려견과 함께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3월까지 목표금액 1억원을 달성하면 제주 최초의 공공형 반려견 전용 놀이터를 조기 조성할 수 있다.

기부에 참여하면 10만원 기부 시 전액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추가로 3만원 상당의 답례품이 제공된다. 또한 제주도의 다양한 관광지에서 즐길 수 있는 혜택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기부일부터 1년간 제주도의 공영 관광지 33개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그 외 관광지에서는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화월드와 같은 민영 관광지도 할인 혜택이 있다. 그리고 하루 30명으로 별도로 제한된 인원 내에서 한라산 탐방 예약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특히, 올해에는 기부를 이어가는 사람들에게 연속 기부자 예우제도가 신설되었다. 탐나는 제주 패스(제주 공영 관광지33개소)가 동반자까지 예우 확대 제공된다.

첫 번째 해에는 기부자 1인에 대한 혜택이 제공되고, 두 번째 해부터는 동반자 1인, 세 번째 해에는 동반자 2인, 네 번째 해부터는 동반자 3인까지 혜택을 확대할 수 있다. 이렇게 기부를 지속할수록 점차적으로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기부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고향사랑e음 사이트(https://ilovegohyang.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한다. 이후, 사이트 내에서 ‘특정사업에 기부하기’를 선택한 뒤 ‘반려견과 함께하는 행복한 제주여행 – 댕댕이 힐링 쉼팡’ 기부 항목을 선택하여 기부를 진행할 수 있다.

이번 고향사랑기부제를 타지역에 있는 지인에게 널리 알려, 특별한 여행 혜택을 누리며 반려견과 함꼐 행복한 제주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란다.

정보신문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