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씨앗 프로그램 그림책 연계 생태놀이 프로그램 운영 |
이번 프로그램은 2025년 7월부터 8월까지 총 103회에 걸쳐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여름방학 중 집중 운영을 통해 방학중 방과후과정과 연계한 생태놀이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그림책 연계 생태놀이 프로그램』은 유치원 현장을 직접 찾아가 그림책 속 자연 이야기를 중심으로 유아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자연물 감각 놀이로 연결되는 맞춤형 생태놀이 프로그램이다.
유치원 주변에서부터 씨앗, 나뭇잎, 흙, 꽃잎 등 계절 자연 재료를 활용한 감각놀이, 그림책 스토리텔링과 연계한 만들기 등 유아의 호기심과 참여를 이끌어내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순천풍덕초병설유치원의 한 교사는 “유아들이 방학 중에도 자연 속에서 놀이하며 평소 접하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하는 모습이 무척 인상 깊었다”며, 이러한 활동은 유아들의 방학을 특별한 성장의 시간으로 만들어주고 있다”고 말했다.
허동균 교육장은 “방학 중에도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놀며 배울 수 있도록 생태 감수성을 키우는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찾아가는 씨앗프로그램은 놀이중심 교육과정과 생태전환교육이 현장에서 실천되는 의미 있는 사례로, 앞으로도 유치원 현장을 밀착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