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군 제1전투비행단, 초급장교 대상 ‘소통의 날’ 운영 |
이날 행사는 임관 3년차 이하 초급장교들을 대상으로, 장교 간 수평적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 선·후배 장교 간 경험을 공유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지휘관과의 대화, ▲복무 노하우 공유, ▲선배와의 만남, ▲사고 예방 교육으로 구성됐다.
우선 초급장교들은 지휘관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부대가 추구하는 가치와 군인으로서의 자세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소통함으로써, 복무 자긍심과 책임감을 고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지휘관의 초급장교 시절 이야기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며, 간부로서 책임감을 상기하기도 했다.
이어서 초급장교들의 안전관리의식 제고를 위한 사고 예방 교육과 선배와의 만남이 진행됐다. 다양한 사례 소개를 통해 안전·예방의 중요성을 깨닫고, 미래 공군의 지휘관으로서 예방 중심 리더십을 갖췄다.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서는 장기복무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기도 했다.
초급장교들은 자격증, 어학 능력 등 개인 역량 강화의 중요성과 더불어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며 복무 만족도를 제고했다.
행사를 기획한 정은진(중위) 초급장교단장은 “초급장교들은 부대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주체인 만큼, 폭넓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지휘관과의 대화,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스스로의 역할을 정립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