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병무청, 제12회 사회복무대상(大賞) 포상대상자 추천 접수
검색 입력폼
 
사회

광주전남병무청, 제12회 사회복무대상(大賞) 포상대상자 추천 접수

우리 사회의 든든한 버팀목, 자랑스러운 사회복무요원을 찾습니다.

광주전남병무청, 제12회 사회복무대상(大賞) 포상대상자 추천 접수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주전남지방병무청(청장 직무대리 김미옥)은 9월 16일까지 제12회「사회복무대상(大賞)」포상 대상자를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병무청에서는 성실하게 병역을 이행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과 복무관리 업무유공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근무의욕 고취를 위해 2014년부터 사회복무대상(大賞) 포상 대상자를 선정해 매년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포상 대상은 성실 복무 및 재능봉사 등으로 타의 귀감이 되는 사회복무요원과 복무기관에서 사회복무요원의 처우개선과 성실복무를 지원해 준 우수 복무관리 담당자 등이다.

올해 포상인원은 전국 사회복무요원 102명, 복무관리 직원 64명, 복무기관 5곳이며, 추천 대상자는 접수시작일(’25. 8. 27.) 기준 6개월 이상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으로, 전년도 하반기(’24. 7. 1.)이후 소집해제자까지 포함된다.

신청방법은 “병무청 누리집→병무소식→공지사항”에서 추천서식을 내려받아, 추천서를 해당 복무기관에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포상 대상자는 11월 초 개별 통지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 12월 초 사회복무대상(大賞) 시상식에서 표창과 함께 부상품을 수여할 계획이다.

광주전남병무청관계자는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복무하는 모범 사회복무요원과 우수 복무관리 담당이 사회복무대상 후보자로 추천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