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전북서부권역 찾아가는 취업역량 강화 워크숍 실시 |
이번 워크숍은 사회복귀를 준비하는 제대군인의 안정적 정착과 맞춤형 지원을 위해 기획했고, 실질적이고 현장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제대군인의 자신감을 회복하고 변화하는 사회속에서 새로운 일자리를 모색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워크숍은 △전문 멘토 특강‘귀농귀산 순서가 있다’,△전문가 강의‘사회변화와 내일 찾기’, △힐링 프로그램 ‘웃음으로 인생 대박! Fun으로 자기 변화’등 다채로운 과정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제대군인들이 진로 설계 능력을 높이고 삶의 방향을 새롭게 설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참석한 제대군인은 “현실적인 진로 정보와 자기 성찰의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취업뿐 아니라 인생 2막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제대군인을 위한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용하며, 사회복귀와 자립을 적극적으로 돕겠다는 방침이다.
제대군인지원센터는 5년 이상 성실히 국토방위의 임무를 수행하고 전역한 중ㆍ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해 취․창업 지원업무를 실시하고 있으며, 워크숍 참석을 희망하는 제대군인은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