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더큰내일센터, 청년 일자리 확대 위한 제주도내·외 참여기업 공모
검색 입력폼
 
사회

제주더큰내일센터, 청년 일자리 확대 위한 제주도내·외 참여기업 공모

‘기업 밋업(Meet-up)’운영을 통한 미스매치 최소화
기업부담 최소화(월 150만원 지원)·생활임금 이상 보장으로 양질 일자리 창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제주더큰내일센터(센터장 이승우)는 청년의 실질적인 일 경험 확대를 위해 제주도내·외 기업(이하 탐나는기업)을 모집한다. 제주더큰내일센터는 청년과 기업을 연결하여 현장 맞춤형 실무경험을 제공하고, 기업에는 성장 동력을 보탤 기회를 마련한다.

현재 모집 중인 탐나는기업은 「탐나는인재 10기」 실습 참여자와 오는 10월 15일부터 인턴십을 진행할 기업이다. 모집 기간은 9월 16일(월)까지이며, 탐나는기업 선발 후 ‘기업 밋업(Meet-up)’을 통해 인재와 기업의 사전 탐색기회를 제공한다.

탐나는기업에는 청년고용 1명당 월 150만원씩 지원하여 기업의 재정적 부담을 최소화한다. 청년은 제주도 생활임금 이상을 지급하여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주더큰내일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승우 센터장은 “청년들에게는 의미 있는 일 경험을 제공하고, 기업에는 미래 성장 동력이 될 인재를 연결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많은 기업이 탐나는기업 모집에 참여해 청년과 함께하는 더 큰 내일을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